Insights


사내 소식과 칼럼, 그리고
미디어를 통해 법무법인 동광을
자세히 만나보세요.

Insights


사내 소식과 칼럼, 그리고 미디어를 통해
법무법인 동광을 자세히 만나보세요.

법무법인 동광 징계행정팀, 징계행정 법률서비스 부문 수상

2023-07-10

법무법인 동광이 상반기 2023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징계행정 법률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당 어워드는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국영문 매거진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현재, 법무법인 동광 징계행정전담팀은 기관의 징계위원회, 인사위원회 심의위원을 역임하거나 교원자격증, 상담심리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변호사 명예교사(학교폭력 심의위원)로서 수년째 활동 중인 변호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징계와 관련한 기관측 자문, 행정심판, 행정소송 그리고 사건과 연계된 형사사건까지 다수 수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사건을 해결하고 최상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노련함을 보이고 있다.


특히, 누가 징계대상자인지에 따라 소청심사, 교원소청심사, 학교폭력 등 다양한 사건으로 발전하는데, 이에 대해 법무법인 동광 징계행정전담팀 측은 “징계 및 행정 분야와 관련된 법률 이슈는 우선적으로 해당 기관의 성격과 관련제도의 공공성을 이해하고, 학교폭력과 같은 학교사건에서는 아동, 청소년 특성에 관한 지식까지 고루 갖춰져야 정확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설명하며 “더불어, 국가공무원법부터 사립학교법에 이르는 관련 법령이 복잡하게 얽혀있어 행정법의 깊은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는 한편, 주무부처의 방침, 제도가 수시로 변경되므로 상시 점검하여 신속히 대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회적으로 이슈인 학폭의 경우, 징계행정전담팀의 역할이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피해자인데도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받은 사건을 명확히 입증할 증거를 직접 확보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고, 때로는 억울하게 가해자로 연루되어 학폭 가해자로 낙인찍히는 문제도 있다. 결국 어느 쪽이든 억울함을 느끼지 않도록 조언을 건네고 돕는 것이 바로 징계행정전담팀의 역할”이라고 말하며 “‘어떤 사건이든 의뢰인의 삶에 있어, 매우 중대한 사건이다’라는 공감대를 기반으로,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더욱 모든 역량을 쏟아붓는 교육 징계 행정 전문팀으로 발전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원문보기 : 법무법인 동광 징계행정팀, 징계행정 법률서비스 부문 수상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138, 3층(서초동, 양진빌딩)
대표번호 02-553-0013 | 팩스 02-553-0014 
이메일 dg@lawfirmdg.com
광고책임변호사 : 민경철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138, 3층(서초동, 양진빌딩)
대표번호 02-553-0013 | 팩스 02-553-0014 | 이메일 dg@lawfirmdg.com

광고책임변호사 : 민경철
© 법무법인 동광. All Rights Reserved.